모든 부모들은 앙이가 걷고 말하기 시작할 무엽부터 교육문제를 고민한다. 그러나 한글울 배우고 숫자를 아는 것보다 더 중요한 아잉가 어렸을때부터 부모가 꼭 해주어야 하는 일이 있다. 이것은 그 어떤 활동보다 아이의 뇌를 발달시키고 어뤼혁을 늘려주며 상상력의 세계를 넣혀준다. 이 활동은 바로 책 읽어주기이다. 부보님들에게 뺴놓지 않고 하는 질문은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시나요 였다.
만약 아이가 어떤 이유로 학교 진도를 놓치게 된다면 그 부분을 모른채 넘어갈수 있다. 그렇지만 부족한 부분은 시간적 여우가 있는 주말이나 방학에 확인하고 점검하면 보충이 가능하다. 전주수학과외 그러나 아이의 사고 수준이 낮아 수업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문제가 된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어렸을때부터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이다. 하루에 단 15분이라도 책을 읽어주면, 아이의 어휘역이 늘어나고 사고력이 깊어진다. 책은 모든것이 알아서 움직이는 영상과 달이 앙이가 책속이야기의 빈 공간을 상ㅅ아하는 사이에 스스로 세계를 창조하는 상상력도 커진다.
무엇보다 책을 함게 읽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앙이와 부모의 유대감이 깊어진다는 것이다. 정부가 정한 3~5세 아이들의 표준 교육과정을 우리과정이라고 한다. 전주영어과외 이과정을 따라가다보면 그 나이에 맞는 학습을 하게 된다. 누리 과정은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서 사회를 배울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어 유치원에서 한글과 숫자 영어단어를 배우기를 바라는 부모에게는 고민이 될 수밖에 업다. 초등학교 입학했을떄 우리아이만 아무것도 모르는 뒤처진 아이가 될까 두려운 것이다. 그러나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아이는 곧 저절로 한글을 읽게 될것이다. 항상 글자에 노출될수 있을 만큼 거리에 간판도 많고 티비나 유튜브 자막도 글자가 계속나오기 때문이다. 영어 단어 또한 때가 되면 알게 된다. 전주수학과외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1,2학년 대상으로 영어 방과후 학교를 열어 공부할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3학년부터는 정규수업이 편성된다. 초등학교 영어수업은 말하기와 듣기 중심으로 아이가 영어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학교에서 가르칠 계획이다. 전주영어과외 한 어린이는 유치원 마지막 학년인데 글 읽기보다는 수학에 관심이 많았다. 스스로 곱하기를 배우고 싶어 할 정도다. 반면에 책은 수학 동화가 아니면 관심이 별로 없다. 이 문제에 해결책을 주어야 한다고 하기에 아직은 그림책을 볼 나이이므로 책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속단하기에는 이르다고 말했다. 누나가 읽는 책을 같이 보려고 하는 장면을 보면 책을 싫어한다.기 보다 글자 중심의 책을 스스로 릭을 나이가 되지 않았다고 하는 것이 맞다.
누나도 거싱서가에 책을 골라 읽는데 역시 그림책이었다. 초등학교 3학년이면 이정도가 알맞다. 그러나 누나는 이제 천천히 문자중심의 책으로 이동해야 할 시기이다.전주수학과외 책을 읽기 시작할 무렵에는 그림책이나 만화로 된 학습서에서 학년이 올라가며 점차 문자가 많은 책으로 이동하는 것이 자연스럽니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독서는 중요한가요? 학생부에 기록된 독서 활동은 얼마나 비중있게 평가되나요? 라고 많은 사람들이 묻는다. 이레 대한 답은 정말 중요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전형요소에서 당연히 학생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학업능력이 차지하는 몫이 크다고 대학은 말한다. 전주영어과외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학업 성적이 아니고 학업능력에 집중한다는 것이다. 학업능력과 학업성적이 일치한다면 이 둘을 구분해야 할 이유가 없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학교가 학생에게 수능 잘 보는 공부를 목표로 학습기회를 제공했다면 학생은 그 수준의 지적 역량을 가지게 될것이고, 선택형 문제를 푸는 뛰어난 능력도 가지게 될것이다. 그러나 국가교육과정에서 제시한 교육목표가 수능공부를 열심히 한 인재 양성은 아니지 않은가? 따라서 학업 능역이 무엇인지 정확한 정의를 내려야 학생부 종합전형에 한 걸음 더 다가갈수 있다. 고등학교 3학년 인 학생은 경제학을 전공하고 싶어했다. 그런데 전교 1등도 경제학과에 가기를 원하고 있었다. 이럴때 같은 대학의 경제학과에 지원하면 자신이 합격할 수 있냐고 학생이 질문을 했다. 그래서 이렇게 되물었다. 1등인 친구가 학생보다 점수가 좋은가요? 네. 1등인 친구가 학생보다 실력도 더 있나요? 전주수학과외 음, 아닌거 같아요. 그럼 실력은 학생이 더 좋은거네요. 그럼 겨뤄볼만 하겠죠. 그런데 실력이 더 낫다는 판단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물론 그 친구의 시험성적은 저보다 좋아요 . 그런데 저느 시험을 망치는 한이 있어도 책을 많이 읽거든요 또 교내 논술대회와 토론대회에서 좋은 결과도 거두었구요. 그런다면 학생이 원하는 길로 갈것이냐 말것이냐 정하는 것은 학생 자신의 의지겠네요. 이런 대화를 하다보면 분면 성적과 실력이 반드시 일치하는게 아니라는 것을 학생들도 이해하고 있는 듯하다. 시대가 바뀌어 대한민국의 교육이 단순한 지식 이해의 수준에 머무른 채로는 우리의 미래가 어둡다는 인식이 생겼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교육이 추구하는 인간상르로 자주적인사람 창의적인사람 더불어 사는 사람 교양있는 사람을 내세웠다. 학생들을 추구하는 인간상에 도달시키기 위해서는 스스로 문화를 이해하는 사람으로 길러야 하며, 세계를 바르게 이끌어가는 살마으로 길러야 한다. 그렇다면 당연히 정답을 잘 맞혀 골든벨을 울리는 사람이 좋은 성적을 내는 지금의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 새로운 문제 상황을 접했을때 깊이 생각할줄 알고 장의적으로 문제 해결의 방향을 찾아가는 사람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시스템으로 바뀌어야 하는 것이다. 전주영어과외 이에 따라 교육부와 학교들이 수업개선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물론 아직 만족스러운 변화를 이끙어 내지는 못했다. 기환학생의 말대로 책읽는 능력이 뛰어나고 토론도 잘하고 논술대회에서 수상도 한 것이 실력이라고 생각한다면 학교 성적도 당연히 이런 능력을 측정하고 반영해서 점수를 주어야 한다. 아직 그정동 수준에는 못미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렇듯 성적과 실력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보니, 대학은 성적이 좋은 학생보다 실력이 있는 학생을 선발하려고 한다. 대학교 1학년을 마친 재학생의 말은 이점으 분명하게 해준다. 고등학교나 대학이나 선생님들은 공부 잘하는 학생을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전주수학과외 그런데 대학에서 하는 공부는 고등학교 공부와는 좀 달라요. 고등하교 때는 주어진 공부만 열심히 하면 됐는데, 대학에서는 스스로 찾아서 공부할 수밖에 없죠. 대학에 와서 첫중간고사를 봤는데 시험범위가 없더라구요. 그냥 배운게 다 시험 범위였어요. 더 기가막힌 건 배운게 뭔지를 확정하는 것도 어려운거에요 . 동양에서의 한류 문화릐 역할과 확산 가능성에 대해 공부를 했는데, 그러면 동양 문화와 한류 문화 전반에 대해 알아애 하잖아요. 그러니 범위가 뭔지 알수가 없는 거에요. 게다가 간단한 주제에 대한 리포트도 15매 정도는 써야하고, 다음 시간까지 읽고 요약해 오라는 책은 150쪽이나 되고요. 그래서 고등학교 때 얕게 공부해온 친구들이 엄청 고생해요. 게다가 동아리는 3,4개 들었는데, 수시로 동아리 모임에 참석하면 언제 이걸 다 하겠어요? 그래도 해 내는 게 능력이죠. 전주영어과외 이렇듯 대학이 원하는 학업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 독서는 필수불가결이다. 서울대학교에서 발행한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책자에서도 독서를 하라고 주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