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변화하면서 우리의 교육시스켐이 잘 맞지 않게 되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백과사전을 간직한 뇌를 대신하게 되면서 살아있는 백과사전이 성공하던 시대는 가고, 창의적인 사람이 존중받는 시대가 왔다. 이제는 많은 지싱을 쌓은 사람보다 새로운 것을 만들어낼수 인는 역량을 갖춘 사람이 대우를 받는다. 남다른 생각이 남과 같은 생각을 이기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 열광시키는 사람이 뜬다. 최근들어 크게 성공한 기얿을 살펴보면 전통적인 산업보다 새로운 시장 블루오션을 개척한 분야가 더 많으므로 이를 부정하기는 어렵다.
음식점이 개별적으로 배달할 수 있는 수단을 갖추어야 했던 과거를 부정하고 배달 중개를 전문으로 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성공한 사례를 보면, 생각의 차이가 삶의 차이를 만든다는 것에 도으이하지 않을수 없다. 그런데 우리 교육의 문제는 이런 창의적인 사람보다 교과서를 외워서 높은 점수를 받는 사람들을 선방하는 제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 있다. 부모들은 자녀가 대학이라는 좋은 고등 교육 기회를 얻어 선진지식을 배우고 역량을 길러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리를 바란다. 이 고등교육의 기회를 업는 과정은 좁은문이다.
구누나 원한다고 이 문안으로 들어갈 자격을 얻느 시험에 바로 적용할수 있는 공부만한다. 능력을 길러 훗날 대비해야 한다는 말은 귓전으로 흘려듣는다. 학생을 가르치는 학교 또한 지금까지 수능에 도움이 되는 공부만을 시켰다. 우리나라 학교는 대한민국 건국 이전에도 시험에 대비하는 공부를 시켜왔다.
조선시대 소설 춘향전의 주인공 이몽룡도 과거급제에 성공하기 위한 공부를 했다. 광주수학과외 이몽룡이 시험볼때 시험문제는 단하나. 춘당춘색이 고금동이라는 문제였다. 지금과는 달리 당시 시험은 논숭형이었던 것이다. 이 문제에 답을 쓰기 위해서는 관련지식을 외우는데 그치지 않고 사고력과 문장력을 기르기 위한 공부도 했을것이다. 교과서에서 문제가 나오느 것이 아니므로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공부를 통해 문제 해결결 또한 길러 왔을 것이다. 지금은 다양한 문제를 낼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광주수학과외정해진 교과서로 공부하고 거기서 줄제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문제를 출제하면서 학교 공부와 거리가 먼 것처럼 느겨져서 공교육보다는 사교육에 의존하려는 경향이 심해진다. 이럴경우 학교는 그저 졸업장을 받으로 다니는 곳으로 치부되기 마련이다.
현재 대입에 사용되는 전형요소 중 수능 시험은 재설계가 되었다. 광주영어과외 이 시험에서 높은 성적을 받으면 고등교육 기회를 부여받는다. 그런데 다시 문제는 조선시대 과거제도 보다 못한 선택형 시럼이 갖는 태생적인 허약함에서 생긴다. 교육은 자라나는 세대에게 미래 사회를 살아갈 준비를 시켜야 한다. 그런데 경쟁이 더치열해질 미해 사회에서 살아갈 사람들에게 학교공부와 연관된 지식을 선택형 시험으로 측정해서 고등교육 기회를 배분하다보니, 학교와 수험생 모두 허약한 상태로 정체된다는 심각한 문제점이 나타난다. 이 문제를 극복하는 방안으로 제시된 것은 초기 수능과 같이 교과 내용과 다소 무관하게 시험 문제를 출제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학교에서 시험대비를 해줄수 없다는 이유로 학교가 손을 놓았고 사교육 의존도를 높이는 부작용을 낳았다. 대학별 과목형 본고사도 제시되었는데 이 제도도 사교육을 유발하고 대학이 시험 관리를 하기가 쉽지 않다는 문제점을 보였다. 광주영어과외 선택형 시험의 문제를 극복하는 방안으로 논술고사도 제시되었는데. 논술고사 역시 사교육 의존이 심하다는 것과 시험시간이 짧아 학생의 역략을 평가하기 어려워 보완재료밖에 사용할수 없다는 것이 문제접이었다.
모든 부모들은 앙이가 걷고 말하기 시작할 무엽부터 교육문제를 고민한다. 광주수학과외그러나 한글울 배우고 숫자를 아는 것보다 더 중요한 아잉가 어렸을때부터 부모가 꼭 해주어야 하는 일이 있다. 이것은 그 어떤 활동보다 아이의 뇌를 발달시키고 어뤼혁을 늘려주며 상상력의 세계를 넣혀준다. 이 활동은 바로 책 읽어주기이다. 광주영어과외 부보님들에게 뺴놓지 않고 하는 질문은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시나요 였다. 만약 아이가 어떤 이유로 학교 진도를 놓치게 된다면 그 부분을 모른채 넘어갈수 있다. 그렇지만 부족한 부분은 시간적 여우가 있는 주말이나 방학에 확인하고 점검하면 보충이 가능하다. 그러나 아이의 사고 수준이 낮아 수업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문제가 된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어렸을때부터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이다. 하루에 단 15분이라도 책을 읽어주면, 아이의 어휘역이 늘어나고 사고력이 깊어진다. 책은 모든것이 알아서 움직이는 영상과 달이 앙이가 책속이야기의 빈 공간을 상ㅅ아하는 사이에 스스로 세계를 창조하는 상상력도 커진다. 무엇보다 책을 함게 읽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앙이와 부모의 유대감이 깊어진다는 것이다. 정부가 정한 3~5세 아이들의 표준 교육과정을 우리과정이라고 한다. 광주영어과외 이과정을 따라가다보면 그 나이에 맞는 학습을 하게 된다. 누리 과정은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서 사회를 배울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어 유치원에서 한글과 숫자 영어단어를 배우기를 바라는 부모에게는 고민이 될 수밖에 업다. 광주수학과외초등학교 입학했을떄 우리아이만 아무것도 모르는 뒤처진 아이가 될까 두려운 것이다. 그러나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아이는 곧 저절로 한글을 읽게 될것이다. 항상 글자에 노출될수 있을 만큼 거리에 간판도 많고 티비나 유튜브 자막도 글자가 계속나오기 때문이다. 영어 단어 또한 때가 되면 알게 된다.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1,2학년 대상으로 영어 방과후 학교를 열어 공부할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3학년부터는 정규수업이 편성된다. 초등학교 영어수업은 말하기와 듣기 중심으로 아이가 영어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학교에서 가르칠 계획이다. 한 어린이는 유치원 마지막 학년인데 글 읽기보다는 수학에 관심이 많았다. 스스로 곱하기를 배우고 싶어 할 정도다. 반면에 책은 수학 동화가 아니면 관심이 별로 없다. 광주수학과외이 문제에 해결책을 주어야 한다고 하기에 아직은 그림책을 볼 나이이므로 책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속단하기에는 이르다고 말했다. 누나가 읽는 책을 같이 보려고 하는 장면을 보면 책을 싫어한다.기 보다 글자 중심의 책을 스스로 릭을 나이가 되지 않았다고 하는 것이 맞다. 누나도 거싱서가에 책을 골라 읽는데 역시 그림책이었다. 광주영어과외 초등학교 3학년이면 이정도가 알맞다. 그러나 누나는 이제 천천히 문자중심의 책으로 이동해야 할 시기이다. 책을 읽기 시작할 무렵에는 그림책이나 만화로 된 학습서에서 학년이 올라가며 점차 문자가 많은 책으로 이동하는 것이 자연스럽니다.